[응답하라 겨울 입맛]집에서 즐기는 원두커피 '카누'

  • 등록 2013-11-22 오전 9:26:01

    수정 2013-11-22 오전 9:40:35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는 Cafe 또는 Coffee와 ‘새로움’이라는 의미의 ‘New’가 합쳐진 브랜드 명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에스프레소 추출하는 방식으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후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이다.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인스턴트 원두 커피’다.

카누에는 커피의 맛을 결정짓는 황금비율로 일컬어지는 95:5 비율이 있다. 이중 95는 카누의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를, 5는 미분쇄 원두의 함량을 의미한다.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액을 동결건조한 95%의 커피파우더가 진한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발현하고, 5%의 미분쇄 원두가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내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카누에 미분쇄 원두가 5%만 들어있는 것은 동서식품 연구진들의 수 차례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최적의 비율이다.

카누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2억잔(아메리카노 1잔 기준) 판매를 돌파했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4억잔 판매를 기록, 국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선두 입지를 확고히 했다.

‘카누’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에서 그 인기를 입증 받았다. 지난 5월 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3 아시아 마케팅 효율성 페스티벌에서 국내 브랜드 캠페인 최초로 음료 부문과 베스트 인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고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다”라고 소개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겨울 입맛]간편하게 즐기는 '떡국면' ☞ [응답하라 겨울 입맛]국물요리 생각날 땐 ‘찌개양념 백설다담’ ☞ [응답하라 겨울 입맛]묵직한 퀸즈에일 맥주 ☞ [응답하라 겨울 입맛]술자리 많은 연말엔 '쿠퍼스 프리미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캔에 담긴 고급 원두커피 '칸타타' ☞ [응답하라 겨울 입맛]피가 얇고 속이 꽉찬 '개성왕만두' ☞ [응답하라 겨울 입맛]남자들의 차(茶) '힘찬하루 헛개차' ☞ [응답하라 겨울 입맛]겨울 피부 지킴이 빙그레 '뷰티음료' ☞ [응답하라 겨울 입맛] '그 맛'이 생각나는 계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