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천시 중구 중산동에 위치한 ‘영종도 랜드마크 블루오션’ 호텔은 1차부터 4차까지 총 2,408실을 공급하였다. 1차는 올해 3월부터 장기숙박과 호텔 영업을 시작하였고, 2차 사업지는 내년 초 입주를 시작한다.
| (사진=영종도 랜드마크 블루오션) |
|
영종도 랜드마크 블루오션 호텔은 지난달 국토부가 생활형숙박시설의 주거용 사용을 본격 금지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전문 운영사인 ㈜블루오션자산관리에서 자산관리와 임대관리, 시설관리를 총 망라하는 전문 위탁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활숙박시설이지만 객실 프론트부터 커뮤니티 시설까지 타 생활숙박시설과는 달리 호텔식으로 설계되어 장·단기 숙박객 모두 이용 가능한 고급시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내년 초 입주를 앞둔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2차도 숙박업 신고 준비를 위해 지난달 계약자들이 숙박업 신고동의와 위탁계약을 순조롭게 진행했다.
또한, 시행사인 ㈜대원알엔씨제이차는 계약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돕기 위해 전문 상담사를 운영하는 입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규제로 혼란스러운 시기라 입주서비스 상담은 수분양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이 호텔은 해안에서 약 600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시원한 바다 조망이 가능해 투숙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바다와 단지 사이에 177만여㎡ 규모 해변 공원이 있어 일부 객실에서 공원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투숙객은 호텔에 머무는 동안 편안한 휴식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호텔 내 상가에는 투숙객 건강과 입맛을 책임져줄 한식, 일식, 양식 등 모든 맛집을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다. 국민 외식기업 채선당이 만든 ‘샤브보트’, 골목식당에 방영돼 인정받은 ‘온센’, 가맹점 100호, 판매억 100억 돌파한 ‘GOPIZZA’, 맛있는 베이커리카페 ‘79파운야드’, 선술집 오술차 등이 입점해 있다.
호텔 객실은 야놀자, 여기어때, 쿠팡, 데일리 호텔, 익스피디아, 아고다, 씨트립,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