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는 ‘떡 먹자는 송편이요, 소 먹자는 만두’라는 속담처럼 피가 얇고 소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는 만두다. 개성만두는 예로부터 속 재료를 풍채 좋은 남자의 통통한 주먹만큼 큼지막하게 채우고 피는 만두 속이 비칠 정도로 얇고 투명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지난 2008년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며 손만두 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올라섰다. 지난해 매출 5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약 40%가 성장한 7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동원F&B는 개성왕만두의 성공에 힘입어 개성 닭가슴살 왕만두, 개성 메밀 왕만두를 포함해 개성만두 시리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겨울 입맛]간편하게 즐기는 '떡국면' ☞ [응답하라 겨울 입맛]국물요리 생각날 땐 ‘찌개양념 백설다담’ ☞ [응답하라 겨울 입맛]묵직한 퀸즈에일 맥주 ☞ [응답하라 겨울 입맛]술자리 많은 연말엔 '쿠퍼스 프리미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집에서 즐기는 원두커피 '카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캔에 담긴 고급 원두커피 '칸타타' ☞ [응답하라 겨울 입맛]남자들의 차(茶) '힘찬하루 헛개차' ☞ [응답하라 겨울 입맛]겨울 피부 지킴이 빙그레 '뷰티음료' ☞ [응답하라 겨울 입맛] '그 맛'이 생각나는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