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서흥캅셀이 이번주 복수의 증권사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두 종목은 2분기 깜짝 실적과 함께 하반기 고성장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됐다. 코스닥에서는 계절적 성수기를 누릴 종목들에 대한 추천이 이어졌다.
엔씨소프트(036570)는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우리투자증권과 KDB대우증권의 복수 추천을 받았다. 중국시장에서 비공개테스트 중인 게임 블레이드&소울과 길드워2가 연내 출시 예정으로, 조만간 중국시장 모멘텀이 가시화될 것이란 분석이다.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캡슐 제조업체인 서흥캅셀(008490)은 증설 모멘텀이 부각됐다. 오송공장 이전 효과와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면서 신한금융투자와 하나대투증권의 주간추천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증설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취급 제형수가 늘고 가동률이 올라 영업이익이 회복될 것이란 분석이다. 중저가 건강기능식품의 성장으로 원통모양 하드캡슐 수요가 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꼽혔다.
코스닥에서는 계절적 특성에 따라 수혜 기대감이 커진 종목들이 인기를 끌었다. 예년보다 이른 장마 소식과 평년 대비 습한 기후 예보가 긍정적 요인이라며 대신증권이 위닉스(044340)를 추천했고, 신한금융투자는 자전거 보급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며 참좋은레져(094850)를 명단에 올렸다.
|
▶ 관련기사 ◀
☞[주간추천주]KDB대우증권
☞[사내동아리]야구동아리 '엔씨노삭스' "야구는 우리도 합니다"
☞엔씨소프트, 아이템 호조에 中 성공 기대..목표가↑-K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