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은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쓰이고 있다. 지난 9월 전세계 가입자수 6000만명을 넘어선 이후에도 6주에 1000만명 이상 규모로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라인은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성장해 왔다. 대만에서는 지난 9월부터 편의점 CU(구 훼미리마트)와 제휴를 맺고, 공동 캠페인을 비롯해 라인 캐릭터로 만든 증정품 행사와 TV광고 등을 진행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이번 달부터 식품기업 CPF, 타이항공과 기업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스폰서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 기업들과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
▶ 관련기사 ◀
☞NHN, 네이버뮤직 통해 에픽하이 공연 생중계
☞한게임, 지스타2012에 던전스트라이커-아스타 출품
☞네이버, 수능 동영상 특강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