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뮤직` 출시..음악콘텐츠 강화

도시락, 올레뮤직으로 확대개편..그룹 내 음악사업 통일
  • 등록 2011-08-09 오전 9:34:29

    수정 2011-08-09 오전 9:34:29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030200)가 음악 서비스 브랜드 `도시락`을 `올레 뮤직(olleh music)`으로 확대하고 음악사업 강화에 나선다.

KT는 KT뮤직과 음악사업 브랜드 올레뮤직을 선보이고 그룹 내 음악사업을 KT뮤직이 담당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스마트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B2B 음악 시장이 확대되는 등 급변하는 음악콘텐츠 관련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KT 통합이미지담당 조훈 상무는 "이번 브랜드 변경은 KT 유무선 IT컨버전스 브랜드 올레를 KT가 아닌 그룹사가 사용하는 첫 번째 사례"라며 "음악사업은 올레가 지향하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장과 가장 밀접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KT는 `올레 혜택존`과 온라인 콘텐츠 장터인 `올레마켓` 등이 제공하는 음악서비스도 KT뮤직이 담당하도록 했다.

KT뮤직은 올레 뮤직 론칭에 따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접목한 `소셜차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셜차트는 음악 사용자들이 직접 음원을 추천해 만들어지는 음악차트로, SNS를 통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그대로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무선 음악플랫폼환경도 정비해 기존 `윈도` 기반 PC뿐 아니라 구글의 `크롬이나 애플의 `맥PC`에서도 음악감상, 음악다운로드, 영상재생이 가능하도록 했다.

KT뮤직 김민욱 대표는 "올레 뮤직을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최고의 음악포털서비스로 성장시키기 위해 KT와 함께 유무선 음악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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