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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만 SK증권 연구원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온라인에 이어 지난해 검은사막 모바일 흥행에 성공했고, 올해는 검은사막을 국내 게임사에게는 생소한 북미·유럽·일본의 콘솔 시장에 안착시키며 성공적으로 플랫폼을 확장했다”며 “아직 검은사막 IP 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할인을 받고 있지만 검은사막으로 주요 시장인 서구 및 아시아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후속작(2021년 이내 출시 예상)들의 흥행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했다. 우선 회사는 오는 14일 신작 4종(붉은사막, 플랜8, 도깨비, 쉐도우아레나)을 공개하며 단기 신작 기대감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했다.
펄어비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9% 증가한 1344억원, 영업이익은 34.4% 감소한 395억원을 기록해 시장예상치를 하회했다. 이 연구원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출시 효과 둔화로 매출액이 감소했고, 적극적인 신규 개발 인력 채용 기조가 지속되며 인건비가 증가해 영업이익이 부진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