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은 120억원을 기록했다. 만두 시장에서 단일브랜드가 월 100억원 매출을 넘은 것은 비비고 왕교자가 처음이다.
특히 이는 지난 2014년 12월 매출(48억원) 대비 2.5배 늘어난 성과다. 이에 따라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해 8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만두 시장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풍부한 원물감의 만두소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교자만두(13g)보다 크기를 확대한 ‘왕교자’ 타입(35g)으로 만들었다. 1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한 식감과 촉촉함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으로 만두시장 규모도 커진 것으로 보고 있다. 만두 시장 규모는 2013년 3190억원에서 2014년 3340억원, 2015년 11월 누계 3336억원으로 규모를 키우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급스럽고 맛있는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 증가 추세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올해 추가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월드스타 싸이를 모델로 한 ‘만두의 자존심을 지키다’ 광고를 앞세워 ‘싸이 만두’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등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올해는 비비고 왕교자를 1000억원대 제품으로 키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