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유환구 기자] 소셜게임을 하면서 게임 속에서 마음에 들었던 상품을 실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돼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GS샵(
GS홈쇼핑(028150))과 소셜게임사 노리타운스튜디오는 사업 제휴를 통해 게임 속 쇼핑에 실제 쇼핑을 접목하는 업계 최초의 시도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최근 출시한 쇼핑몰 경영 소셜게임인 `해피몰`과 GS샵의 상품을 연동하는 방식이다.
해피몰(http://appstore.nate.com/1666)은 이용자가 쇼핑몰을 만들어 아이템을 전시하고 친구들에게 판매하며 운영, 발전시키는 방식의 게임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해피몰 이용자들은 게임 속 쇼핑몰을 통해 GS샵에서 실제 판매되는 상품을 사고 팔 수 있게 됐다. 게임을 즐기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클릭만으로 GS샵에 연결해 실제 구매로 이어지며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일정 비율의 게임 캐쉬를 지급키로 했다.
GS샵은 1차로 시슬리 핸드백과 라빠레트 핸드백, 해리메이슨 이어링, 제메이스 이어링, 페프 클래식 부티 등의 상품을 해피몰에 입점시킨데 이어 의류, 핸드백, 액세서리, 구두 등 GS샵의 인기 패션 상품을 매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김영욱 GS샵 방송통신전략담당 본부장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늘어난 것"이라며 "소셜게임을 즐기는 20~30대 젊은 여성 고객층을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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