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메리어트는 전 세계 110여개국에서 30개 브랜드로 5700여개 호텔을 보유하게 됐다. 객실수만도 110만개에 달하는 세계 최대 호텔체인이다.
국내에서 메리어트 소속 호텔은 JW메리어트, 리츠칼튼, 코트야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에 이어 스타우드 계열인 웨스틴, W, 쉐라톤, 알로프트, 포포인츠바이쉐라톤 등이 추가되면서 총 16개로 두 배 늘어났다.
멤버는 기존 등급에 상응하는 등급에 맞춰 포인트를 전환해 보존받게 되며, 기존보다 훨씬 많은 여행지에서 포인트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연계한 멤버는 메리어트 리워즈 3포인트를 SPG 1스타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된 포인트는 호텔 무료 숙박에 이용하거나, 메리어트 리워즈 익스피리언스 마켓플레이스(Marriott Rewards Experiences Marketplace)나 SPG 모먼트(SPG’s Moment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벨레상스호텔, 30일 영업종료…28년 역사 마감한다
☞ [호텔 가격파괴]①소비자만 신났다
☞ [호텔 가격파괴]②업계 '생존게임' 시작
☞ JW메리어트 동대문, 24~25일 크래프트 마켓 개최
☞ JW메리어트 서울, '가을 소풍 패키지'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