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세뱃돈대신 완구·디지털 가전이 대세"

설 연휴기간, 평소보다 매출구성비 늘어
  • 등록 2015-02-16 오전 8:33:50

    수정 2015-02-16 오전 8:33:50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설 선물로 완구, 디지털가전 등 신학기 선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휴 이후 신학기 선물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겹쳤기 때문이다.

16일 이마트(139480)가 지난해 설 연휴기간(1.30~2.2) 가전과 문·완구의 전체 매출구성비를 16.3%로 작년 평균(10.7%)보다 높았다.

특히 설 연휴기간의 전체매출에 대한 완구의 매출구성비는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가 있는 5월과 12월의 각 2.9%, 3.9%보다도 높은 5.1%로 분석되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인기 완구로 꼽히는 요괴워치 DX, 요괴메달 등 요괴워치 3종을 1인당 1개 한정판매 하며 헬로카봇 펜타스톰 11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휠라 캐주얼가방과 백팩을 5만9000원과 6만9000원에 판매하며 레노버 노트북을 36만9000원, 캐논복합기 3만9900원, 디링크(d-link) 공유기를 2만2900원에 내놓는다.

이종훈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설 연휴가 신학기 시즌과 겹치면서 세뱃돈과 졸업·입학 축하선물을 동시에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어 완구,디지털 가전 등 신학기 선물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명절에 급증하는 '엄지 쇼핑족'..왜?
☞[포토]이마트, 우유소비활성화 캠페인 매출 1% 기부
☞[특징주]이마트 강세…면세점 사업 확대 기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