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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을 조사한 결과 브랜드 평판지수 1위는 교촌치킨, 2위는 맘스터치로 분석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주요 치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월 평판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굽네치킨, 교촌치킨, 네네치킨, 맘스터치, 비에이치씨(BHC), 비비큐,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양념치킨, 페리카나, 또래오래, 멕시카나, 처갓집양념치킨, 부어치킨, 훌랄라참숯바베큐, 맥시칸치킨 등 15개 주요 치킨 브랜드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1위를 차지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96만9991, 소통지수 29만3806로 브랜드 평판지수 126만3797로 분석됐는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5만1619보다 0.97% 상승했다.
나머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순위는 굽네치킨, BHC, 네네치킨, 비비큐, 호식이두마리치킨, 또래오래, 페리카나, 멕시카나, 지코바양념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훌랄라참숯바베큐, 부어치킨, 멕시칸치킨 순서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