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찾은 LG전자, 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 등록 2014-07-19 오전 10:38:09

    수정 2014-07-19 오전 10:38:09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LG전자(066570)가 보급형과 프리미엄 제품을 동시에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18일부터 미국에서 현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G 비스타(Vista)’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G 비스타는 지난 1월 출시됐던 G 프로2의 변종 모델로, 디스플레이 등 각종 사양을 한 단계 낮춘 보급형 제품이다.

5.7인치 풀HD 디스플레이 패널이 탑재됐으며, 1.5GB 램(RAM)과 8GB 내장 용량이 적용된다. LG전자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 전략 스마트폰인 G3를 출시했다. 여기에 보급형 제품인 G 비스타까지 선보이며 프리미엄과 보급형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흥시장 공략도 적극 추진한다.

LG전자는 성장 잠재력이 가장 큰 스마트폰 시장인 인도에 최신 모델인 G3를 선보인다. 오는 21일 현지 이통사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4만6990 루피(80만원) 수준으로 전망된다.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실제 제품이 공급되는 시기는 25일부터다. G3는 LG전자가 최초로 QHD 패널을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이다.

많은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력 수준을 과시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른 시간 내에 높이겠다는 각오다.

IT 전문 블로거 이브리스크(@evleaks)가 공개한 보급형 스마트폰 ‘G 비스타’의 실물 사진.


▶ 관련기사 ◀
☞이동전화시장 쿨다운.. 평균보조금 22.1만원
☞LG전자 "손흥민, 키슬링 선수와 만나세요"
☞[주간추천주]동양증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