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전국 스퀘어 매장을 4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LG유플러스는 △주거단지는 주거복합형 △오피스단지는 원스톱 서비스형 △대학가는 아지트형 △대형번화가는 오픈체험형으로 바꿀 예정이다. 방문자 특성에 맞춰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이다.
우선 주거단지와 상가가 밀집한 지역은 주거복합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주로 초중고 자녀를 둔 30~40대 주부와 가족 등이 많이 찾는 만큼,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공간으로 마련된다. 사물인터넷(IoT) 시연공간 및 가족형 4인 상담석, 카페형 2인석, 키즈석 등 다양한 상담공간이 눈에 띤다.
이와 함께 대학가 상권에 들어서는 아지트형 매장의 경우 10~20대 젊은 학생에 초점을 맞췄다. 신제품에 관심이 많고 상품에 대한 정보력도 뛰어나 제조사별 체험존 등이 매장에 채워진다. 혼자보다는 친구 등 2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2~3명이 함께 앉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형 번화가에 적합한 오픈체험형 매장은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나들이 나온 가족 단위 고객, 쇼핑객 등을 위해 집기 배치를 달리하는 등 공간의 변화를 시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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