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상시험은 2단계와 마찬가지로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대조 시험으로 진행된다. 2단계에서는 1차례 정맥 주사를 투여하였으나, 마지막 3단계에서는 2차례 정맥 주사를 투여하게 된다. 식약처 변경 신청 승인 하에 2단계와 마찬가지로, 급성뇌경색 관련하여 혈전용해술 혹은 혈전제거술을 시행 받은 환자 중 신경학적으로 호전이 없는 환자군도 대상에 포함된다.
김옥준 교수팀은 1단계 임상시험에서 총 6명의 환자에게 줄기세포 투여하였고, 큰 부작용 없이 상당수 환자에서 효과를 보였다. 2단계에서도 총 6명에 대해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대조로 1차례 줄기세포를 정맥 투여한 결과 1단계와 마찬가지로 큰 부작용은 없었으며, 약물 효과는 투여 후 6개월 후에 판단할 예정이다.
또한 뇌신경세포 손상에 의한 신경학적 장애라는 관점이란 공통점을 지닌, 뇌출혈, 뇌손상, 저산소증으로의 치료 응용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이와 같은 치료법이 성공한다면, 뇌졸중 줄기세포치료로는 세계 최초의 타가줄기세포 치료제로써 우리나라 줄기세포 치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은 보건복지부(사업명: 2015년도 줄기세포 상업용 임상시험 지원사업)에서 2015년 3월부터 2년간 지원 받아 진행되며, 이번 임상시험 관련하여 2014년 9월 11일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서를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