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첼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2배 늘린다

현재 140개 입점 브랜드 총 250여 개로 확대
  • 등록 2011-11-14 오전 10:00:01

    수정 2011-11-14 오전 10:13:16

[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다양해진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지 규모ㆍ매장면적을 2배 가량 확대한다.

신세계첼시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경기도, 여주군과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확장에 대한 투자 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춘석 여주군수, 존 클라인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사장,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 허인철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등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 존 클라인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프리미엄 아울렛 부문 CEO,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춘석 여주군수, 허인철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이번 협약에 따르면 신세계첼시는 2014년까지 총 6700만 달러(한화 약 757억원) 가량을 투자해 현재 26만4400㎡(8만여평) 규모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부지를 1.8배 규모 (46만2700㎡·14만여평)로 확장하게 된다.

이로써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고객 니즈의 다양화 추세를 반영, 매장 면적을 2배 가량 늘리고 현재 140개 브랜드를 총 250여 개로 확대한다.

또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확장이 마무리 되면 2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돼 현재보다 2배의 일자리가 생기게 된다.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해 연간 약 600만 명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2010년 연간 방문객 약 400만명)

이와 함께 신세계첼시는 확장되는 부지 안에 약 1650㎡(500여평) 규모의 농특산물 판매장을 조성해 여주군에 기부 채납하고 여주군 대표 특산물인 쌀, 고구마, 땅콩 등의 판매를 촉진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07년 6월 개장한 국내 최초의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쇼핑 문화를 소개해 왔다. 이곳은 명품을 포함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들이 지역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아 왔다.

또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08년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아울렛에 오르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핫 쇼핑플레이스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오픈 이후 매년 증가하는 관광객의 방문으로 여주 지역 전체가 함께 성장 하고 있다" 며 "경기도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아시아 최대의 쇼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가족 중심의 새로운 쇼핑문화를 정착시켜 왔다" 며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함께 여주지역이 국내 쇼핑의 중심지이자 아시아 관광의 랜드마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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