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다음달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5(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 참가해 ‘스마트 슈트, 온백, 바디 콤파스, 퍼펙트 월렛’ 등 4개 제품을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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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슈트(Smart Suit)는 2013년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를 통해 소개된 스마트 슈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NFC 태그가 기존의 주머니 속이 아닌 손목 부위의 스마트 버튼에 내장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IFA에 소개된 스마트 슈트는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로가디스의 신상품에도 일부 반영되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바이오 스마트 셔츠를 말하는 바디 콤파스(Body Compass)는 심전도(ECG)와 근전도(EMG) 센서가 내장되어 심박과 호흡을 추적할 수 있으며, 근육의 움직임과 호흡의 상관관계를 고려한 운동 코칭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바디 콤파스는 아직 시판 예정일 등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보다 중장기적으로 연구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퍼펙트 월렛(Perfect Wallet)은 NFC 태그가 내장된 지갑, 명함지갑, 카드지갑의 남성용 액세서리로, F/W 시즌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를 통해 시장에 소개된다.
일반적으로 IT 전시회에는 모바일 기기와 멀티미디어, UHD TV, 가전 분야를 위주로 한 신제품들이 폭넓게 소개되지만 최근엔 웨어러블,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등이 트렌드를 선도하는 분야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이제 웨어러블은 글로벌 IT 전시회에서도 키워드로 꼽힐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분야”라며 “일반적인 웨어러블이 전자제품을 기반으로 한다면 우리는 업의 특성에 맞게 패션 기반의 제품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