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공익 키워드 검색하고 기부도 하는 '행복 검색' 운영

  • 등록 2013-07-01 오전 9:24:53

    수정 2013-07-01 오전 9:24:53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NHN(035420)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창에 사회 공익적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일정 금액이 적립돼, 해당 키워드 관련 모금 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행복 검색’을 1일부터 한달간 선보인
다.

네이버는 ‘가뭄 예방 후원’, ‘빈곤 퇴치 지원’, ‘지구 온난화 방지 후원’ 등의 캠페인성 키워드나 ‘소외아동의 더위나기’ ‘독거노인에게 선풍기 후원’ 등과 같이 사회 공익적 키워드 등에 대해 한시적으로 행복 검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상적으로 접하는 검색창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한 달간 약 1억원의 모금액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발생한 기부금은 NHN의 해피빈재단이 해당 키워드 주제 관련 모금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검색창에 ‘행복 검색’이라고 입력한 뒤 검색창 하단에 함께 보여지는 사회 공익적 키워드를 선택하면 무작위로 선정돼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NHN은 7월 한달간 파일럿형태의 테스트를 거쳐 이용자 반응에 따라 향후 상시 서비스로의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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