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국민은행(060000)에 따르면, 전통적 가치인 가족애를 테마로 지난달 1일 출시된 `가족사랑자유적금`은 출시 40일만인 지난 10일 현재 10만1503좌, 897억원이 판매됐다.
적립식 펀드 열풍이 거센 가운데, `가족사랑자유적금`의 이 같은 판매 실적은 단기 실적으로는 매우 이례적인 기록으로 전통적 목돈 마련 수단인 적금의 부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국민은행은 자평했다.
지급금리는 국민은행에 등록된 가족 고객의 수 및 신규 가입시에 설정한 적립 목표금액의 달성여부 등에 따라 정기예금에 버금가는 최고 연 6.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며, 기존의 자유적립식 적금이 예치기간별로 금리를 차등 지급한 것과 달리 가입시에 확정된 이율을 만기시까지 적용한다.
또 목표금액을 달성하거나 가입 고객과 가족들에게 회갑, 칠순, 결혼, 대학입학 등의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에는 계약기간별 기본이율이 지급되는 특별중도해지가 가능하고, 모든 가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건강상담, 일대일 맞춤형 건강검진 설계 등의 가족사랑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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