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병원 솔루션’은 병원 내방객과 환자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IT기기를 이용해 진료·검사 접수는 물론 병원 행정업무 처리·상세 의료정보 조회·진료비 결제 등이 모두 가능한 모바일 및 ICT 시스템이다.
SK텔레콤은 병원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과 연동되는 IT 기술, 각종 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병원 ICT 시스템을 첨단화했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환자에게 개인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는 세계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첫 사례라고 이 회사측은 밝혔다.
스마트병원 솔루션은 외래환자 및 내방객을 위한 페이션트 가이드(Patient Guide)와 입원환자가 병상에서도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베드사이드 스테이션(Bedside Station)으로 구성됐다.
베드사이드 스테이션은 병상에 설치된 환자 개인용 15인치 크기 스마트기기(태블릿PC)를 통해 이루어진다. 병원이 지급해 환자가 손목에 착용한 본인 확인용 RFID 인식표로 베드사이드에 로그인한 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육태선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장은 “앞으로 스마트병원 솔루션 기능 향상과 시스템 최적화 등을 통해 국내 대형병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해외 진출 기회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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