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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C에 따르면 새 섹션에서는 대부분 가격이 20달러 미만인 저가 생활용품, 의류 등을 판매하게 된다. 중국에서 미국까지 배송하는데 9~11일이 걸릴 예정이다.
아마존 대변인 마리아 보셰티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더 낮은 가격으로 만족을 주기 위해 판매 파트너와 협력하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에 기반을 둔 판매자들은 수년 동안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해 왔다. 그러나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아마존은 중국 판매자들을 다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 12월 아마존이 중국 선전에 새로운 혁신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하고, 20달러 미만의 의류를 판매하는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를 인하한 것도 그 일환이다.
이날 아마존 주가는 장중 처음으로 2조달러를 터치했다. 미국 기업 중 역대 다섯 번째 기록이다.
미 동부 시간 기준 이날 낮 12시 50분(서부 시간 오전 9시 50분) 아마존은 3.43% 상승한 192.73달러(약 26만8376원)에 거래됐다. 시가총액은 2조50억달러를 기록, 1994년 7월 회사 설립 이후 30년 만에 처음 2조달러대에 진입했다.
아마존은 전 거래일보다 3.9% 오른 193.61달러에 거래를 마쳤지만, 시간 외 거래에서 0.22% 빠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