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2분기 영업이익이 149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574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1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2% 늘어났다.
NHN은 모바일 트래픽 증가로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비용이 늘어난데다 연봉 인상으로 인건비가 상승하는 등 영업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분야별 매출 비중은 검색광고가 53%, 게임이 24%, 디스플레이광고가 15%, 기타 8%로 나타났다.
디스플레이광고는 총선 효과와 고액 광고주 증가, 일본 광고의 매출 기여로 17.6% 증가한 867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 부분은 IT 서비스 및 부동산 매출이 증가한데 이어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스탬프 매출이 새롭게 포함돼 전년 동기 대비 75.6% 늘어난 44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은 482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1% , 해외 매출은 89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8% 증가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5000만 가입자 돌파, 이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 서비스 런칭, 모바일 홈 개편 등 NHN은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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