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멕시코 칸쿤서 대규모 가전행사로 중남미 '공략'

"2015년 글로벌 시장 가전 1위"목표..지역특화 전략
  • 등록 2013-04-07 오후 1:33:55

    수정 2013-04-07 오후 1:33:55

[이데일리 황수연 기자]LG전자(066570)가 ‘2015년 글로벌 시장 가전 1위’ 달성을 목표로 지역별로 대규모 가전행사를 연다. 데뷔 무대는 중남미다.

LG전자는 지난 4일 저녁(현지시간)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 도시인 칸쿤에서 전략 가전 발표회 ‘LG이노페스트 2013’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별 국가가 아닌 중남미 지역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가전 행사를 진행한 것은 최초다.

LG전자는 중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 선제 출시 통한 시장 선도 ▲지역 특화형 연구개발(R&D) 강화 ▲ 현지완결형 생산체제 구축 등의 전략을 내세웠다. 우선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한 전략 제품을 선제 출시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중남미 지역의 전문가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고객리서치를 통해 시장 특화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또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탁기 등에 대해 현지 완결형 생산체제를 구축해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을 중남미 지역의 핵심 생산 거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이 날 매직스페이스 적용 냉장고와 20Kg 대용량 드럼 세탁기, 21KG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등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중남미 소비자들이 세탁 용량과 에너지 효율, 물 사용량에 민감한 점을 반영해 세탁 시간 효율화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박세우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이혜웅 멕시코 법인장 등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4일 저녁(현지시간)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 도시인 칸쿤에서 열린 ‘LG이노페스트 2013’에 참석한 현지 거래선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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