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신세계그룹은 작년 4월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열어 전국 70개 전통시장에서 출품한 100개의 우수상품을 선발했으며 27개 제품을 선정해 전국 이마트·신세계백화점에서 맛집행사를 진행했다.
이마트는 이 중 맛과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2종을 피코크에 접목했다. 먼저 ‘안동인 안동찜닭’을 1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하게 됐으며 하반기에는 경남 마산 오동동 시장의 ‘할매아구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마트몰은 물론, 신세계백화점, 위드미(편의점), 에브리데이(SSM), 면세점 등 신세계그룹 내 모든 유통 채널을 동원해 피코크 안동찜닭의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국·베트남 등 이마트 해외 점포에 수출하고 MBC아메리카·알리바바티몰 등 이마트가 거래하는 해외 유통 채널에도 소개해 전통시장의 유명 맛집을 해외에도 알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6월30일부터 사흘 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 17개 시도 80여개 전통시장에서 출품한 120개의 각 시장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선정된 스타 상품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마트 내 맛집 행사에 참여하고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PL)로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