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궁중김치 출시를 기념해 백화점 등 서울 시내 5개 판매처에서 구매고객에게 한정판 고급 유기그릇을 증정한다고 23일 밝혔다.
8월 출시된 비비고 궁중김치는 임금님 12첩 반상에 오르던 궁중 젓국지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재현한 김치로 천일염과 국산 배추, 황태를 우려 만든 육수, 황석어 액젓 등 재료 하나하나 엄선해 사용한 고급 포기김치다.
왕교자, 김스낵 등의 명맥을 잇는 또 다른 야심작으로 ‘궁중김치’를 내놓은 비비고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궁중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비비고 궁중김치 출시 기념 유기그릇 증정 이벤트는 이달 21일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압구정·목동점과 신세계 강남점, SSG 청담점에서 진행되며 해당 매장에서 비비고 궁중김치 2KG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은 35년 경력의 방짜유기 장인이 손수 만든 유기그릇이 포함된 한정판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유기그릇은 녹슬지 않고 쓸수록 윤기가 나며 독을 없애는 기능이 있어 예로부터 임금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수라상 식기로 쓰이던 그릇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는 세계 각지에서 한식 고유의 특성은 살리면서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에도 맞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며 한식의 우수성과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다보스포럼, UN 국제바자회, KCON, MAMA 등 다양한 국제행사와 문화축제 등을 통해 K푸드를 적극 알리며 국내뿐 아니라 CNN 등 해외 언론을 통해서도 푸드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비중 있게 소개되고 있다.
▶ 관련기사 ◀☞대기업도 중견기업도 '너도나도 간편식'..경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