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센터와 함께 30나노급 서버 솔루션을 개발한데 이어, 5개월 만에 20나노급 DDR3와 SATA 6Gbps(초당 전송할 수 있는 기가비트)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를 탑재했다.
`윈도 서버 2008` 운영체계의 서버 시스템에서 40나노 공정을 사용하던 메모리 반도체를 20나노급 반도체로 바꾸고 저장장치를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서 SSD로 교체했다.
두 회사는 기존 고객이 이번 솔루션을 바로 도입할 수 있도록 이번 달부터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고객별로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세계 1위의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대형 서버업체 등과 기술 협력을 추진해 다양한 그린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용어설명 SATA(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SATA방식은 하드 디스크 혹은 광학 드라이브와의 데이터 전송을 주요 목적으로 만든 컴퓨터 데이터 연결 방식 의 하나다. 어댑터와 장치를 비교적 속도가 빠른 직렬 연결을 이용해 연결한다. SATA 3.0은 SATA 연결방식의 3세대 속도 규격으로 초당 6Gb의 데이터를 전송한다.(SATA 2.0 = 3Gb)
▶ 관련기사 ◀
☞삼성, 美서 고객충성도 높은 브랜드 3위
☞대기업 상반기 채용시즌 개막..바늘구멍 뚫으려면?
☞`3월2일`..삼성-애플 특허소송戰,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