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결정’ D-4…삼성전자, 부산엑스포 홍보 총력

  • 등록 2023-11-24 오전 9:12:12

    수정 2023-11-24 오전 9:12:12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열기를 알린다.

삼성전자는 각국 대사관과 관광명소들이 위치한 나이츠브리지, 켄싱턴 등 런던 주요 도심에서 최근 새로운 부산엑스포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런던의 명소, 차량 이동이 많은 주요 도심에 삼성전자의 부산엑스포 옥외광고가 설치된 모습. (사진=삼성전자)
런던의 명소, 차량 이동이 많은 주요 도심에 삼성전자의 부산엑스포 옥외광고가 설치된 모습. (사진=삼성전자)
새로운 옥외광고는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부산의 명소를 표현한 일러스트를 담았다. 같은 디자인으로 부산의 푸른색으로 꾸민 ‘부산엑스포 블랙캡’ 택시도 런던 곳곳을 누비며 부산엑스포를 홍보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런던 피카딜리 광장,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등에서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홍보 영상의 상영횟수는 약 30만회에 달한다.

2030 엑스포 개최지는 오는 28일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결정된다. 삼성전자는 이때까지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런던의 명소, 차량 이동이 많은 주요 도심에 삼성전자의 부산엑스포 옥외광고가 설치된 모습. (사진=삼성전자)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서 삼성전자의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이 상영 중인 모습. (사진=삼성전자)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에서 삼성전자의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이 상영 중인 모습. (사진=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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