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 1838.38포인트 마감 1.84% 상승 코스닥 지수 481.22포인트 마감 2.39% 상승
1. 전기전자 업종 중심 강세 지속 2. 카다피 사망 소식에 따른 건설주 강세 3. 외인 3일 연속 순매도 4. 환율 상승
* 투자자별 매매동향 개인, 기관 매수, 외인 매도
* 종목별 시가총액 상위 종목 상승 대부분 상승흐름 삼성전자,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차, LG화학, 한국전력, 하이닉스 등 상승 마감. 신한지주, 롯데쇼핑, NHN, KT&G, 이마트, LG생활건강 등 하락 마감
업종별로 보면 전체 업종별 대부분 업종 상승 마감한 가운데 건설업 5%이상 급등, 화학, 전기전자, 제조업, 은행, 기계 등 상승마감했고 운수창고, 음식료업, 의료정밀 등 하락마감했다.
종목별로 보면 시가총액 상위 종목 상승 대부분 상승흐름을 기록하였고 삼성전자, 현대차, 현대모비스, 기아차, LG화학, 한국전력, 하이닉스 등 상승 마감했고 신지주, 롯데쇼핑, NHN, KT&G, 이마트, LG생활건강 등 하락 마감했다.
[투자의견] 역시 시장의 기대감은 여전한 모습을 나타내주었다. 특히 리비아 사태 종결 소식에 건설주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그 동안 필자가 지속 강조한 전기전자 업종의 강세도 여전한 모습이었다.
지난주 지수 흐름을 보면 하락을 기다리고 있던 대기 매수세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장세라 하겠다.
전체적으로 종목들의 움직임은 순환매적인 형태를 보여주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매매에 따른 수익내기에는 큰 부담은 없어 보인다.
이번 주 국내증시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역시 기술적 부담구간임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유로존 리스크에 대한 불확실성이 완화되고 있고 유럽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조정시 주식을 싸게 매수해야 할 것을 권한다.
주로 관심 있게 봐야 할 업종은 역시 전기전자이다. 당장의 흐름도 흐름이지만 중기적 파동상 바닥권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고 현 구간에서 하락시에는 좋은 베팅 기회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아래 차트는 최근 저점 구간에서 강조한 JYP Ent.(035900)의 차트인데 최근 단기 조정을 마무리하고 연일 급등흐름을 기록하는 모습이다.
* 김성세 대표(제우스)는 이데일리TV “증시와樂(락)”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02-3772-0309, 0310]
* 스마트폰으로 듣는 증권라디오 '라디오스탁' 유료서비스 오픈 이벤트 [바로가기] [10월 10일부터 28일까지 / 1개월 결제시 + 15일 연장권 / 백화점 상품권 추첨]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