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폰은 명품 브랜드 프라다사와 공동개발한 휴대전화로 작년 3월 유럽에 출시된 후 1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넘었다.
한국에서는 20만대가 팔렸고, 유럽과 아시아, 중남미시장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이와 관련 미국의 비즈니스위크는 이달 초 "프라다폰은 품격있는 화면구성, 혁신적인 효과음 등으로 휴대폰 업체와 명품 디자이너간의 성공적인 합작품"이라고 치켜세우기도 했다.
LG전자는 프라다폰에 이어 뷰티폰, 시크릿폰 등 전략모델을 출시했다. 뷰티폰은 300만대 이상 팔렸고 시크릿폰도 100만대 판매 돌파를 앞두고 있다.
오는 4분기에는 유럽시장에서 프라다폰 후속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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