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스타트업 투자 전문회사 케이큐브벤처스는 시드페이퍼에 5억 원을 투자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시드페이퍼는 대중들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손쉽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용적인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다. 시드페이퍼는 차홍, 정샘물, 우현증과 같은 뷰티 전문가들의 뷰티 콘텐츠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카카오페이지 등의 모바일 플랫폼상에서 선보였다. 이미 각각의 서비스에서는 구독자가 24만 명, 72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 시간이 급증하면서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와 더불어 실생활과 밀접한 콘텐츠 소비 욕구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시드페이퍼는 이미 기본적인 수요층이 충분히 확보된 뷰티 영역의 모바일 콘텐츠 제공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새로운 방식으로 향상시키는 회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진 시드페이퍼 대표는 “이미 많은 뷰티 콘텐츠들이 지면과 웹상에서 존재하지만, 모바일 단말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셀프 관점에 초점을 둔 모바일 콘텐츠는 없다”며 “차홍의 셀프헤어, 우현증의 차별화된 메이크업, 생활 속 다양한 네일아트, 송다은의 셀프바디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