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2021 차세대미디어주간」의 온라인 사전등록이 10월 18일부터 시작된다.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및 웨비나(이벤터스), 카카오TV, 네이버TV,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개막식, 기조연설 및 특별강연, 진흥포럼, 방송미디어 미래전략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11월 1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올해 방영된 방송콘텐츠(초고화질 콘텐츠 포함), 해외 한국어 방송콘텐츠 등 분야별 우수콘텐츠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개막식 기조연설은 복면가왕 리메이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FOX TV의 롭 웨이드(Rob Wade) 예능부분 대표를 초청, ‘메타버스판 예능 방송의 미래’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국내 미디어 전문가 전문세션 강연에서는 ‘D.N.A.와 미디어 혁신’, ‘플랫폼의 진화 : OTT에서 메타버스까지’, ‘타산업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망’을주제로 총 9개의 강연이 이루어져 업계 종사자들에게 방송미디어 산업동향 및 사업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온라인으로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