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 고용지표 부진 2.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감
* 투자자별 매매동향
코스피, 코스닥 개인만 매수고 외국인과 기관매도 하면서 수급이 꼬임. 그나마 외국인이 선물매수하면서 지수 추가하락 막음.
코스닥 시장 업종과 종목 흐름을 보면, LED 관련주 사파이어테크, 서울반도체, 루멘스 등 런던올림픽 전후로 LED TV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MDS테크(086960)는 자동차 전장 SW 부문 시장확대로 인한 실적성장 전망에 상승했습니다.
한편, 자동차부품업종의 평화정공, 화진, 우리산업 등은 완성차 업체의 실적성장 둔화 우려로 하락했고, 피팅 관련주인 성광벤드, 태광, 하이록코리아 역시 유럽 리스크 부각으로 전방사업의 수주모멘텀 약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계단식하락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코스닥 시장은 강하다.저번주 금요일날 전고점을 돌파했고, 전일도 약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번 주는 경기방어주와 중국소비관련주가 좋아 보이고, 코스닥은 LED관련주와 갤럭시S3부품주가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지금 시장은 어떤 종목을 담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극과 극이 될 수 있습니다.
* 석명수 전문가(태왕)는 이데일리TV “이기는 투자전략" 출연자이며, 시황방송 전문가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 입점 공개방송 안내 : 7월 9일~11일 3일간 / 입점기념 가격할인 이벤트 동시 진행 [바로가기]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