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10만번째 고객 `대박`..현대차, 차값 환급

출시 7개월 만에 출고대수 10만대 돌파
현대차, 10만번째 고객 차 구입비용 환급
  • 등록 2010-04-07 오전 9:04:40

    수정 2010-04-07 오전 9:04:40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차가 10만번째 쏘나타 고객에게 차량 구입비를 환급했다.

현대차(005380)는 쏘나타의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를 기념, 10만 번째 출고 고객에게 구입 비용을 환급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대구에서 무역업을 하는 최준석씨가 지난 달 29일로 쏘나타의 10만번째 고객이 됐다. 그는 현재 쏘나타 동호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쏘나타는 출시 4개월 만에 계약대수 10만대를 돌파하고, 출시 7개월 만인 지난 3월 말로 출고대수 10만대를 넘어섰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의 최단기간 국내판매 10만대 돌파는 대한민국 대표 중형세단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일, 기존 고급형 모델 이하에서 선택 사양으로 적용됐던 사이드&커튼 에어백을 가솔린 전모델 및 장애인용 차량에도 기본으로 적용한 `쏘나타 안전성 강화 모델`을 출시했다.
 
▲ 사진 왼쪽(쏘나타 10만번째 주인공 최준석씨 가족), 오른쪽 현대차 대구지역본부장 이광걸 이사


▶ 관련기사 ◀
☞현대·기아차,`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현대차그룹 `품질향한 끝없는 도전` 발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