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처 매장에서 익일 개통'..SKT 온라인숍 O2O로 진화

‘지점 픽업 서비스’, 3분기 중 전국 주요 대리점으로 확대
수도권 지역 지점에서 시범 운영 중…이달 전국 5대 광역시 지점으로 확대
문의·상담 시간 21시까지로 3시간 연장
OK캐쉬백 포인트로 휴대폰 구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
  • 등록 2015-06-08 오전 8:40:19

    수정 2015-06-08 오전 8:50:0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공식 온라인숍 ‘T월드다이렉트’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여, 휴대폰 온라인 유통 문화 혁신을 선도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용시 장점 결합한 O2O 방식 도입

SK텔레콤은 현재 ‘T월드다이렉트’와 수도권 5개 지점(강남/을지로/분당/ 일산/수원)을 연계해 시범적으로 운영 중인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의 ‘지점 픽업 서비스’를 이달 중 5대 광역시로 확대한다. 올 3분기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대리점까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점 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고객이 근처 오프라인 지점에서 익일 개통·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휴대폰과 요금제를 비교·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휴대폰 개통 및 주소록·사진첩 이전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이다.

올 3분기 중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대리점까지로 확대되면, 고객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휴대폰을 신청하고 근처 대리점에서 당일 수령도 가능해져, 고객 이용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전망이다.

휴대폰 분실신고를 한 고객이 ‘T월드다이렉트’ 상담센터를 통해 휴대폰을 구매할 경우 휴대폰을 당일 배송해주는 ‘분실고객 당일 퀵 서비스’도 지난 달부터 서울에서 시행 중이다.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상담시간 밤 9시까지로 연장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 구매/문의 상담센터를 이달부터 기존 09시~18시에서 09시~21시로 3시간 연장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장인 등 낮 시간에 상담문의를 하기 어려운 고객들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화 또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OK캐쉬백 포인트로 휴대폰 구매도 가능

한편SK텔레콤은 이달 중순부터 ‘T월드다이렉트’에서 휴대폰 구매시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T월드다이렉트’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삼성카드와 제휴,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및 삼성카드 포인트를 현금처럼 활용하는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온라인을 통한 휴대폰 구매가 증가하면서, 페이백 사기 등 고객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T월드 다이렉트의 이용 편의성과 서비스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들이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편리하게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휴대폰 유통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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