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유통 판매량 기준으로 ‘갤럭시 S7’ 시리즈는 세계 시장에서 S6의 판매 첫 달 실적과 비교하여 25%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출하량 기준으로 10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 ‘아이폰 6S’의 수요가 약해진 상황에서 갤럭시 S7의 출시를 3월 초로 앞당긴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대륙별로는 미국에서 30%, 서유럽에서 20%, 중국에서 10% ‘S6’ 개시 첫달보다 더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고가 프리미엄 폰 수요가 높아 삼성에게 중요한 전략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 시장에서의 선전은 주목할 만하다.
이 외에도 몇몇 시장에서는 약 50% 높은 판매고가 눈에 띄기도 했다. 다만 한국에서는 예외적으로 완만한 판매고를 올려 전년대비 큰 상승은 보이지 않았다.
‘갤럭시 S7’시리즈는 ‘S6’와 ‘S5’이 첫 해에 올린 실적에 비해서 높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닐 샤 애널리스트는 “S7 시리즈는 곡선형의 뒷면과 돌출부를 최대한 감소한 카메라와 같이 섬세한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향상시킨 모델”이라며,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확장가능한 메모리 용량, 방수 기능 및 다소 낮아진 가격으로 소비자 마음을 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의 신제품 약세는 삼성에게 호재이지만 중국 업체들의 강세와 실력 향상은 2016년의 위협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기사 ◀
☞증권街 “LG전자, 백색가전·TV가 이끈 어닝 서프라이즈”
☞[투자의맥]4월 옵션만기, 제한적 매도우위 전망
☞기관, 두달새 삼성電만 1.1조 처분…증시발목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