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문화로 오븐구이 치킨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굽네, 오븐구이 치킨으로 ‘헬시 플레저’ 문화 이끌어 (사진=굽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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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의 운영사인 지앤푸드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소비자 600명을 대상(중복 응답)으로 치킨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후라이드, 오븐치킨을 병행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치킨 주문 시 10회 주문 중 약 4회(38.7%)를 오븐구이 치킨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븐구이 치킨 선택 이유로는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34.2%)’ ‘건강을 신경 쓰는 다이어트 중일 때(32.1%)’ 순이었다. 특히 식사 대안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오븐구이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의 주문 점유 비율은 전년 대비 오븐구이 비중이 1.7% 소폭 상승했다. 오븐구이 주문 점유율에서는 10대와 20대 후반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오븐구이 치킨 구입 증가 이유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48.6%)’가 가장 높았고, ‘맛이 좋아져서(30.7%)’로 뒤를 이었다. ‘오븐구이 치킨 외에도 사이드 메뉴가 맛있어서’라고 응답한 비율은 18.8%에 달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오븐구이 치킨을 다양하게 즐기고 소비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