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할로웨이 대학 알란 브래드쇼 박사와 모리스 홀브록 콜롬비아 대학 교수팀은 매장에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음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물건을 더 사고 싶게끔 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기업들이 음악을 이용해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 관련기사 ◀
☞미혼남녀가 듀엣곡 부르고 싶어하는 男女 가수 1위는?
☞미혼남녀, 연애할 때..“○○○ 2% 부족해”
☞미혼남녀 "모태솔로 이럴 때 티 난다"
☞미혼남녀 10명중 8명 “잠수 타 본 경험 있다”
☞미혼남녀, 결혼 전 연인과 적당한 교제기간은?
☞연말모임 최고의 꼴불견 `억지로 술 권유하기`
☞'송년회 대신 송별회'..장기불황에 우울한 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