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서 고객충성도 높은 브랜드 3위

블리자드 게임·맥주브랜드 이어 점수 높아
블루레이플레이어 부문서 경쟁사 크게 앞서
  • 등록 2012-03-01 오후 1:20:57

    수정 2012-03-01 오후 1:20:57

[이데일리 양미영 기자] 미국 내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 조사에서 한국의 삼성이 미국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3위에 올랐다.

1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브랜드 조사업체인 브랜드키즈(Brand Keys)의 올해 조사 결과, 블리자드의 비디오게임 콜 오브 듀티와 맥주 브랜드 샘 애덤스 라이트에 이어 삼성이 3위에 랭크됐다.

브랜드키즈는 매년 미국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조사하고 있으며 올해도 83개 제품 영역에서 600개에 가까운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소비자들은 제품의 질과 제품에서 얻는 즐거움, 사용의 편리성, 제품의 품격, 다른 영역대비 특정 요인에 대해 평가한다.

삼성은 3세대 광디스크로 불리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부문에서 LG나 소니, 파나소닉 등 타 경쟁사를 제치고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여줬다. 2000년 들어 출시된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하드디스크 DVD 플레이어를 눌렀고, 노트북에도 장착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전자(005930) 블루레이 플레이의 산뜻한 화면과 소리, 빠른 연결시간, 끊김 없는 화면 등에 높은 점수를 줬고, 매우 존경받는 브랜드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에 이어 NBC 밤 뉴스와 코스트코가 4,5위를 차지했고 팬틴과 로레알, 하겐다즈, 유튜브 등도 11위안에 올랐다.

▶ 관련기사 ◀
☞대기업 상반기 채용시즌 개막..바늘구멍 뚫으려면?
☞`3월2일`..삼성-애플 특허소송戰, 운명의 날
☞[MWC 2012]10인치 노트, `사각사각` 그 아련한 추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무안공항 여객기 잔해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