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에일 맥주 ‘퀸즈에일’(Queen‘s Ale)을 다음달 5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하이트진로는 그 동안 제기돼 온 국산맥주 맛 논란을 불식시키고, 국내 맥주시장을 잠식해 온 수입맥주에 프리미엄급 에일맥주로 정면대응하게 된다.
퀸즈에일은 하이트진로가 세계 최고 수준인 맥주연구소 덴마크 알렉시아(Alectia)와 기술제휴를 통해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프리미엄 페일에일(Pale Ale) 맥주다.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에일맥주는 100%보리(맥아)를 원료로 해 에일맥주의 깊은 맛과 함께 3단계에 걸친 아로마 호프 추가공법인 ‘트리플 호핑 프로세스(Tripple Hopping Process)’가 적용돼 과실향과 아로마 향이 더욱 진하고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 빙점이하로 숙성하고 비열처리공법을 적용해 깊은 맛의 신선한 에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타입의 퀸즈에일을 선보인다.
브랜드명은 아침식사 때마다 물 대신 에일 맥주를 마실 정도로 에일 애호가였던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 여왕에서 착안해 ‘퀸즈에일’로 지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퀸즈에일은 국내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에일맥주를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과정에 심혈을 기울인 맥주”라며 “수입맥주와 품질경쟁에서 국내 주류기업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국산 에일맥주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 5년 내에 에일맥주의 비중을 3%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내 에일 맥주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퀸즈에일의 출고가격은 블론드 타입이 1900원(330㎖ 병), 엑스트라비터 타임이 2100원으로 기존 수입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