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국내 증시는 뚜렷한 방향성 없이 장 중 오르고 내림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장 중 한 때 전고점인 1437을 넘어서는 등 잘 오르다가도 이내 상승분을 고스란히 반납하기 일쑤였다.
기대를 가져봤던 실적장세 모멘텀도 몇몇 업종과 종목을 제외하곤 전체지수를 끌어올리기엔 힘이 달려 보였다.
서동필 연구원은 이어 "2분기 실적보다는 3분기 그리고 그 이후의 실적 개선이 가능한가에 초점을 맞춰 투자전략을 세워야"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런 기준에 부합한 추천종목으로는 신한금융(055550), 하나금융지주(086790), 현대백화점(069960), 롯데쇼핑(023530), LG전자(066570), 삼성전자(005930), LG이노텍(011070) 등을 제시했다.
◇ 성공하는 아침, 출발모닝벨
☞ 뉴욕클로징벨
매일 새벽에 마감되는 미국 뉴욕 주식시장 상황을 현지에 나가 있는 특파원을 통해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게 여러분의 안방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 아시아 써머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전일 주식시장 마감상황과 주요 이슈를 짚어보고 오늘 장은 어떻게 전개될 지 전망해 봅니다.
☞ 조간브리핑
새벽에 배달되는 조간신문의 주요기사들을 대신 읽어 드립니다. 주요 조간신문의 구석구석을 안방에서 텔레비전을 통해 편안하게 점검하십시오.
☞ 인사이드 월드
모두가 잠든 새벽에도 쉼없이 돌아간 지구촌. 금, 비철금속, 에너지, 농산물 등 상품시장 동향과 밤사이 들어온 따끈한 지구촌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투데이 핫이슈
오늘 시장을 달굴 가장 뜨거운 이슈는 무엇일까? 투데이 핫이슈 시간에서는 주식, 채권, 외환,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시장 전문가와 함께 오늘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분석해봅니다.
매일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이데일리 TV '출발모닝벨'은 여러분의 경제 모닝콜이 되어 드립니다.
☞ 이데일리 채널 안내
☞ 실시간 방송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