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판매만족도 평가서 1위

제이디파워 '2014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
베이징현대 역대 최고 점수로 1위
  • 등록 2014-07-01 오전 8:27:07

    수정 2014-07-01 오전 8:27:07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판매 만족도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의 ‘2014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SSI)’에서 베이징현대가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총 54개 업체를 대상으로 고객 응대, 딜러 시설, 딜러 역량 등에 대한 종합적인 판매 만족도를 조사한 이번 평가에서 1000점 만점에 772점을 기록해 같은 점수의 둥펑시트로엥과 함께 일반 브랜드 부문 공동 1위를 달성했다.

고급 브랜드를 합한 전체 순위에서도 인피니티(705점), BMW(667점), 벤츠(648점) 등을 모두 제치고 아우디(793점)에 이어 2위를 기록해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둥펑위에다기아 또한 전년 대비 43점 상승한 746점으로 일반 브랜드 평균(671점)을 훨씬 웃돌며 상하이폭스바겐과 함께 공동 4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1월 월간 최대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2월에는 누적 판매 800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1% 늘어난 72만6011대를 판매해 GM을 제치고 중국 승용차 시장 2위에 오르는 등 양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아울러 현대·기아차는 중국 정부 주도의 도시화 추진으로 향후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는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딜러망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신규 딜러에는 글로벌 시설 표준을 적용해 딜러 고급화에 나서고 있다. 중국 현지의 판매 우수인력을 본사로 초청하는 행사를 매년 개최, 전문 강사를 통한 교육 및 판매·서비스 사업장 방문 등을 통해 딜러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판매 경쟁력 강화와 함께 현대·기아차는 고객감동을 제일 우선의 가치로 삼고 올 하반기 ix25·K4 등 경쟁력 있는 현지 전략 신차 출시, 대규모 스포츠·문화 마케팅,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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