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국립오페라단의 ‘라 트라비아타’(12월 9~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는 그간 내홍을 겪은 국립오페라단의 실력을 모처럼 재확인시킨 무대였다. 한국과 일본에서 ‘춘희’로 알려진 ‘라 트라비아타’는 가장 대중적인 오페라 중 하나다. 알렉상드르 뒤마 2세의 소설 ‘동백꽃 여인’을 바탕으로 오페라의 아버지인 주세페 베르디가 작곡했다. ‘축배의 노래’ ‘프로방스의 바다와 대지’ 등과 같은 아리아는 오페라 갈라콘서트의 단골 레퍼토리이기도 하다.
△한줄평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세트와 젊은 출연진의 열창, 극적인 흐름과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해 모처럼 청중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나흘 간 1만석에 가까운 좌석을 채운 것이 이를 증명”(이석렬 클래식평론가), “이병욱의 지휘는 매순간 섬세하게 노래의 결을 살렸고 손지혜의 우유크림 같은 풍성한 가창은 시간이 지날수록 호소력이 짙어져”(류태형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