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훈 애널리스트는 "유럽의 이산화탄소 규제 움직임은 노후선 해체 수요를 유발시켜 상선시황 회복을 앞당길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해운업황이 바닥권에서 반등하고, 고유가 영향으로 해양플랜트 발주모멘텀도 강화됐다"며 "조선업 펀더멘털에 의미있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 애널리스트는 삼성중공업에 대해 "해양부문 비중이 가장 높아 해양플랜트 업황호조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하반기 수익성 회복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지속적인 외형확대 전략으로 이익규모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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