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현대증권은 LG생활건강의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충족시켰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종전 70만원에서 7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 근거로는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내수시장 내 지배력 강화에 따라 이익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점과 더페이스샵의 중국, 일본 매출 고성장과 긴자스테파니 실적 가세에 따른 해외부문의 견조한 성장 등을 꼽았다.
김혜림 연구원은 “화장품, 생활용품 부문의 전략적 제휴 확대 및 인수합병(M&A) 고려 등 지속적인 성장방안 모색으로 중장기 이익 성장성이 양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코티와의 전략적 제휴로 화장품부문의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란 설명이다.
양지혜 연구원은 “긴자스테파니 인수로 일본 시장 내 전략적 거점을 마련했고, 해외 유명 브랜드사인 메소드, 코티와 각각 합작법인을 설립해 아시아 시장에 확장시킬 수 있는 신규 브랜드를 확보했다”며 “안정적인 고성장 지속에 흔들림이 없다고 판단되며 하반기 수익성 개선이 더욱 돋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삼성증권은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사업 수익성이 예상보다 더 부진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1만9000원에서 70만5000원으로 깎아내렸다.
내수 부진에 따라 고가 화장품 매출 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고, 할인점 영업일수 축소 영향 등을 감안해 이익전망을 하향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이어 “내수 회복의 시그널이 부재한 상황에서는 화장품 부문의 수익성 둔화 지속에 대한 우려로 주가 상승의 촉매제가 부족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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