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손병석 코레일 사장 “안정적 IT서비스, 고객 서비스 시작”

IT운영센터 전산상황실 찾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등 점검
  • 등록 2019-05-23 오전 7:35:22

    수정 2019-05-23 오전 7:35:22

[이데일리 박민 기자]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에 있는 IT운영센터 상황실을 찾아 전산시스템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빈틈없는 정보 보호 체계를 당부했다.

전산상황실은 승차권 예약·발매와 실시간 열차 운행 현황을 알려주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이다.

손 사장은 “철도의 안전은 IT 분야도 예외일 수 없다”며 “안정적인 IT서비스가 고객 서비스의 출발점인 만큼 정보 보안 관리에 각별히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22일 서울 사옥 IT운영센터에서 상황실 관계자에게 시스템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사진=코레일 제공)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22일 서울 사옥 IT운영센터에서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점검했다.(사진=코레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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