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존 정상들은 앞서 그리스의 개혁안이 지난달 말 불발된 구제금융 연장 협상 때 제시했던 것보다 더 포괄적이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긴축 강도가 더 높아야 한다는 의미다. 그도 그럴게 지난 협상은 기존 구제금융 프로그램에 남아 있는 72억유로의 집행여부를 결정짓기 위한 것이었지만 새 협상은 온전한 3차 구제금융 프로그램을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스는 추가 지원이 없는 한 오는 20일 만기가 닥치는 ECB 채무 35억유로를 갚을 수 없다. 그리스가 ECB 채무 상환에 실패하면 ECB는 그리스 은행의 생명줄인 긴급유동성지원(ELA)을 끊을 수 있다. 이는 그리스 금융시스템 붕괴를 의미하는 것으로 그렉시트의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연계신용대출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 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이데일리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3143 ▶바로가기 http://bit.ly/caploan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