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 전에 영어학원 강사와 학원장으로 관련 업계에서 경험을 쌓았다.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다가 스스로 개발한 영어교육법의 효과를 확인하고 싶어 학원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프랜차이즈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학원 하나만 차려서는 안 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야 가능했기 때문이다.
사업 준비를 걸쳐 2000년 10월1일 창업을 했고 1년 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며 시장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었다.
▲ 영어학습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나. - 전체 매출의 20% 정도를 꾸준히 R&D에 투자하고 있다. 지금까지 투자한 비용을 따져보면 1400억원 정도가 된다. 이처럼 R&D에 많은 공을 들이는 것은 앞서 말했듯이 소프트웨어가 우리의 핵심경쟁력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노력 덕분에 2003년 열린 `종합소프트웨어박람회 `SOFT EXPO 2003`에서 영어교육소프트웨어로 국무총리상을 받기도 했다. 앞으로도 R&D를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지속될 것이다.
▲ 영어교육 관련 프랜차이즈 시장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는가. - 보통 영어학원하면 입시영어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만큼 시장이 크고 경쟁도 치열하다고 볼 수 있다. 반면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교육 차원에서의 영어학원은 그리 많지 않다. 또 영어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면서 언어교육 차원의 영어교육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고 지속되리라고 본다. 따라서 시장성이 크다고 전망하고 있다.
|
▲ 영어학원이 해외진출을 한다는 것이 생소하게 들린다. 어떤 전략이 있고 해외진출 목표는 무엇인가. - 모국어로 영어를 습득하는 것과 외국어로 습득하는 것은 교육방법에 있어 큰 차이가 있다. 보통 영어를 미국이나 영국 등 영어권 강사들에게 배우면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비영어권에서 외국어로 영어를 습득한 강사들에게 배우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GnB가 해외진출에 있어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비영어권 국가들에서 영어교육을 하는데 있어 GnB만큼 잘할 수 있는 곳은 없다고 자신한다. 실제로 올해 9월에 중국의 유치원 2500곳에 GnB의 영어교육 소프트웨어가 공급된다. 세계적인 영어교육 프로그램들과 경쟁해서 이긴 성과다. 향후 중국에서만 10만곳의 유치원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할 것이다. 또 중국의 학원시장에 진출할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물론 중국 외에도 비영어권 국가라면 어디든 진출할 생각이다. 또 중국어교육 소프트웨어와 스마트폰용 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궁극적으로 세계 최고의 영어·중국어 전문 교육기관이 되는 것이 목표다.
▶ 관련기사 ◀ ☞(서비스FC 희망)⑧(주)금강디지털보청기 선우열 대표이사 ☞(서비스FC 희망)⑦백진성 비타민PC방 대표이사 ☞(서비스FC 희망)⑥에코미스트(주) 이기현 대표이사 ☞(서비스FC 희망)⑤(주)뷰피플 얼짱몸짱클럽 조병옥 회장 ☞(서비스FC 희망)③서비스 프랜차이즈 활성화 전략 ☞(서비스FC 희망)②선진국의 서비스 프랜차이즈 ☞(서비스FC 희망)①서비스 프랜차이즈, 차세대 성장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