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야외활동 제격 '스포츠용 헤드셋' 출시

'LG 톤플러스 액티브'.. 14만9000원
다양한 컬러로 출시..최신 기능 대거 탑재
  • 등록 2015-07-26 오전 9:54:32

    수정 2015-07-26 오전 9:54:32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LG전자(066570)는 스포츠용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액티브(Active)’를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제품 내부 곳곳에 나노 코팅을 적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비, 눈 등 궂은 날씨와 몸에 흐르는 땀 같은 수분에 강해, 야외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사용자의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했다.

LG전자는 제품의 양 끝부분인 ‘윙 팁(Wing Tip)’을 활동 목적에 따라 교체할 수 있게끔 길이가 서로 다른 두 세트를 제공한다. 격렬한 운동을 할 때는 긴 윙 팁을 끼워 목에서 떨어질 염려 없이 사용하고, 평상 시에는 짧은 윙 팁을 착용해 쓸 수 있게 했다. 또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형태) 디자인을 적용해 목에 가볍게 감기고 자동 줄감기 기능을 넣어 별도 버튼 없이 간편하게 이어폰 선을 밖으로 당기고 안으로 넣을 수 있게 했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출시 국가의 니즈에 따라 오렌지, 블루, 라임, 핑크색상으로 출시된다. △4개의 진동판으로 풍부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재현하는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 △VoLTE(고품질 음성통화서비스) 통화 △CD급 음질을 지원하는 aptX 오디오 코덱 △스마트폰에 수신된 SMS, SNS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톤앤토크(Tone & Talk) 등 고급 편의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미국외 다른 글로벌 시장에는 향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LG 톤플러스 시리즈는 지난달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고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시장조사기관 NPD 기준)로 1위를 차지했다.

서영재 LG전자 MC사업본부 IPD사업담당 상무는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톤플러스 액티브.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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