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달 한국인의 넷플릭스(NETFLIX)의 결제금액과 유료 결제자수 추정치를 조사해 23일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8월 한 달간 넷플릭스에서 결제된 금액은 753억 원으로 역대 최대를 갱신한 것으로 추정됐다.
결제금액은 작년 8월 424억 원에서 올해 8월 753억 원으로 78% 성장했다. 결제자수는 작년 8월 316만 명에서 올해 8월 514만 명으로 6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작년 8월 결제자수는 20대 40.1%(127만 명), 30대 24.5%(78만 명), 40대 18.1%(57만 명), 50대 이상이 17.3%(55만 명)로 20대에서 결제자수가 가장 많았다.
월트디즈니의 ‘디즈니플러스’가 LG유플러스, KT와 제휴하여 11월 12일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으며 카드결제 이외에 통신사를 통한 지불이나 iTunes 결제는 조사에서 제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