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올해 LG생활건강의 연결 영업이익이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중 화장품 이익 성장률이 34%에 이를 것”이라며 “급증하는 중국인 수요에 가장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비해 국내외 면세 카운터수가 절반 수준에 불과해 면세점 추가 출점 여력이 높고, 중국인 역직구 수요에는 중국 오픈마켓인 글로벌 티몰(Global Tmall) 입점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것. 또 중국내 급증하는 온라인 화장품 수요는 ‘더 페이스 샵’ 온라인으로 흡수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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